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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암과 다산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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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패 달고 보니까 넘 커다란 이름이네요 ^^; 행여 고래 등 사이에 끼인 새우가 되지 않기를 ㅎㅎ 연암은 고미숙님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에서, 다산은 '다산연구소' (http://www.edasan.org)에서 삘 받았슴다. 잼난 놀이터가 되었으면... ^^
by 명랑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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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9 11:18

☞ https://ya-n-ds.tistory.com/4030 ( 양평 아파트 개발 ) 
☞ https://ya-n-ds.tistory.com/4081 ( 검찰총장 장모 vs. 정대택 ) 

 

☞ https://ya-n-ds.tistory.com/4359 ( 대통령 부부 찬스? ) 

 

☞ https://ya-n-ds.tistory.com/2063 ( 원희룡님 ) 

"국토부는 2017년부터 경기 하남시 감일동과 양평군 양서면을 잇는 서울-양평 고속국도 사업을 추진해왔는데, 윤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갑자기 종점이 양서면에서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로 변경" 

 

"국정감사나 청문회 같은 것 해야 하지 않을까?" 

 

양평道 자료 누락 논란, 국토부 "실무자 지시" 실토 
국감서 "실무자의 지시 있었다"며 7월 "실무자 실수로 누락" 해명과 다르게 답변
대안노선의 경제성 우위로 한동안 잠잠해졌지만 추가 논란 불가피 
https://www.nocutnews.co.kr/news/6036434

 

양평道 의혹에 김동연 "소가 웃을 일…경제성 프레임 경계" 
https://www.nocutnews.co.kr/news/6032952 
( 김동연님 : 
"이번 의혹을 향한 시선이 경제성 분석 문제로 쏠릴까봐 걱정"
"이미 말했지만 본질은 '누가·왜·어떻게'에 대한 (합리적인) 답이 안 나오고 있다는 것" )

 

힘 실린 '양평道-춘천道 연결'…용역사도 "원안이 더 유리" 
경동 "양서면안 유리할 것으로 판단"
의도적 사업목적 배제 아니냐는 의혹
김민기, 상위계획 '9축 지선' 의미 강조
도로법상 지선 '직접' 연결해 효과↑
국토부 "지선은 일부 보완 개념일 뿐" 
https://nocutnews.co.kr/news/6028154 

 

국토부·도로공사, '양평道 경제성' 검증 놓고 서로 '딴소리'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 "B/C 분석 과정서 큰 역할 안 해"
국토부는 B/C값 발표하면서 "도로공사 검증 거쳐" 
https://nocutnews.co.kr/news/6027164 
( ['도둑질'도 손발이 맞아야... ^^; ) 

 

양평고속道 '교통인구' 62만 축소 의혹…"노선변경 위해 누락" 
B/C 계산 과정에서 계획인구 62만 누락 의혹
택지개발현황 인구 249만…업체는 186만 계산
지침상 권역별 도시계획·개발계획 반영해야
위례택지개발·화성동탄 등 실제 인구 수만씩 누락
장철민 의원 "엉터리 숫자로 B/C 계산" 신빙성 지적 
https://www.nocutnews.co.kr/news/6027144 

 

'양평道 대안' 경제성에 던져진 물음표들…'사업비 축소' 논란 
야당 "변경안 우수성 명분 쌓기일 뿐"
경제성 비교 결과 발표 '시점'에 의문
의혹 핵심은 '변경안 최초 등장' 경위
전문가, '사업비·편익' 등 의문 제기도
국토부 "B/C 객관성·절차 문제 없어"
국회와 제3자 전문가 검증 추진 의지 
https://www.nocutnews.co.kr/news/6024943 

 

국토부 “양평고속도 대안 경제성 높다”…믿으라고? 
https://ya-n-ds.tistory.com/4052 
( '건희로', 계속 밀어붙이나요? ) 

 

국힘 양평군의원 폭주…‘군청직원 대화 녹음 공개’ 민주당 군의원 제명 
https://www.hani.co.kr/arti/area/capital/1106804.html 
( ‘품위유지 위반’ ? ) 

 

'양평고속道 재개' 촉구 양평군민 6만명 서명지 국회 제출(종합) 
https://v.daum.net/v/20230830113253614 

 

민주당·시민사회 "예타 보완안 왜 배제했나"…尹 부부 해명 촉구 
국토부안 外 예타안 보완 노선안 지목
종점 유지, 민원 해소·경제성↑ 주장
"대통령 부부 해명…국정조사 받아야" 
https://www.nocutnews.co.kr/news/5998336 
( 종점을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꾸지 않아도 '지역 내 IC 설치'와 '종점부 마을 민원 최소화'는 물론 사업비 절감까지 가능한 보완안이 존재 ) 

 

김건희 종점 변경사태, 원희룡 장관 정말 김건희 땅을 몰랐을까 /전다현 
https://www.youtube.com/watch?v=ZTNgRAwQpXM&t=2340s 
( 국토부, 말 바꾸고 또 바꾸고... ^^; ) 

 

양평고속도로 논란…김동연 '참전'의 의미 
양평道-춘천道 연결 추진 발표
"전 국민 교통 불편 해소할 것"
'국민' 생각해야할 국토부와 대비 
https://www.nocutnews.co.kr/news/5989890 

 

[단독] 원희룡 정말 몰랐나…대통령 처가 땅 측정한 국토부 문서 입수
국토부 실무진 보고 문서, 6월 8일 작성…남양평IC·강하IC와 대통령 처가 땅 사이 거리 명시
https://www.bizhankook.com/bk/article/26075 

 

작년부터 기획된 병산리 땅 불법 정황과 원희룡의 거짓말 /한준호 
https://www.youtube.com/watch?v=r-_VUAIORZ0&t=2010s 
( 선산 가는길 + '송파(최은순님 사는 곳) ~ 양평(최은순님 땅)'

* 남양평 IC ) 

 

개발 불가능하다는 김건희 일가 병산리 땅 답사 후 의혹 제기 /이소영 
https://www.youtube.com/watch?v=r-_VUAIORZ0&t=997s 
( '예쁜 땅' ) 

 

김동연 "서울-양평道와 서울-양양道 연결 추진할 것"(종합) 
"양서면 종점안이 가장 빠르게 추진할 수 있는 현실적인 안"
"서울-양평道와 서울-양양道 연결 추진 위해 타당성 연구용역 준비"
"국토부, 변경안 강행하면, '정의와 공정' 갈망 국민에게 깊은 상처" 
https://www.nocutnews.co.kr/news/5988435 

 

국토부, 양평道 '목표 미달' 용역에 18.6억 지급  
국토부 '준공검사조서'·용역감독조서' 자료 입수
"100% 준공 인정"…업체에 18억6천만 지급
B/C 분석 예정보다 9개월 연기…경제성 분석 지연
4개월 분량 교통수요예측 공정 1년 동안 진행
용역업체 계약기간 끝난 뒤에도 비공식 업무 이어가
국토부 "일정 밀려도 계약위반 아냐…최종 보고서 나와야"
장철민 "국토부 취사선택된 자료공개는 보여주기식" 
https://www.nocutnews.co.kr/news/5987431 

 

민주당 경기도당, '양평고속道 백지화' 원희룡 장관 추가 고발 
국가재정법 등 3개 법률, 5개 조항 위반으로 고발 
https://www.nocutnews.co.kr/news/5986509 

 

국토부 용역업체 임원 "양평군이 낸 고속도로 안은 대충 손으로 그린 엉터리" 
국토부 용역업체 임원 증언, "2022년 7월 국토부 관계기관 협조 요청 전에 양평군 찾아가 노선 협의"
"양평군이 국토부에 제안한 3개 노선 중 원안 포함 2개는 애초 불가능한 코스"
양평군, '강상면 종점' 국토부안 밀기 위해 구색 맞추기용으로 엉터리 2개 노선 제시한 의혹
https://newstapa.org/article/JRmgC 

 

'백지화' 왜 나왔나…서울-양평 고속도로 15년의 기록 
https://www.nocutnews.co.kr/news/5985424 

 

분노한 양평 주민들, 원희룡에 “정치적 쇼 하지 마라” 일갈 
https://v.daum.net/v/20230727220149232 

 

< 그러니 빠르게 합시다. 양평 개발 비리 의혹에 관한 국정조사 > 
https://www.facebook.com/YONGHYEIN.BASICINCOME/posts/pfbid02anCidaFugG4E8CAtmUKuVPG4PRRL76QLcGDwntdTcSB1cZ8wPH4KiLnrJNWiNXzBl 

 

원희룡 "지금이라도 민주당 답변 따라서 양평고속道 추진 여부 결정" 
원희룡 "거짓 선동 중단되면 즉시 추진"
'불성실한 자료 제출' 지적엔 사과하기도 
https://www.nocutnews.co.kr/news/5984100 
( '출구 전략'? 

원안대로 추진하면 되는 거 아닌감? 그럼 '거니로' 특혜 이야기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거고. 물론 강상면 종점으로 바뀐 이유는 국정조사 같은 것을 해야 하고. ) 

 

용역업체·도로공사·양평군의 수상한 '3자회의' 
용역업체는 왜 '국토부 공문 발송' 前에 양평에 갔을까?
국토부, 양평군 의견 수렴하며 노선은 '대외비' 취급
도로공사 내부 문건엔 '최적노선 선정' 회의 명시
여현정 "최적노선 논의 분명…양평군, 거짓 해명 중"
양평군의 초특급 '대안 노선 제시'…어떻게 가능했을까
양평군, 국토부 회신하자마자 김선교, 'IC 문제' 제기 
https://www.nocutnews.co.kr/news/5983613 
( 이상한 회의들 : 
* 용역업체와 한국도로공사, 양평군 관계자 회의 : 2022.6.30 -> (2022.7.18. 국토부 공문 발송) -> 2022.7.20
* 국토부, 도로곳아, 용역업체 회의 : 2022.5.24 -> 2022.6.24 -> 2022.7.11 ) 

 

'강상면 종점' 정하고 강하IC 추가…원희룡, 앞뒤 안맞는 해명 
원희룡 "모든 자료 공개…국민들께 직접 검증받겠다"
양평道, '전면 백지화'에서 '사업 재추진' 선회할 듯
자료 뜯어보니 지금껏 설명과 배치 대목 '곳곳'
"주민들 강하IC 설치 요구 들어주려면 변경안이 유일"
실제론 '강상면 종점' 정해두고 뒤늦게 강하IC 추가 
https://www.nocutnews.co.kr/news/5982892 
( "모든 자료 공개"라고 주장했지만 민간업체가 국토부에 '강상면 종점안'만을 콕 집어 대안 노선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보고한 것의 배경이 되는 자료는 존재하지 않았다" ) 

 

원희룡 "강상면안은 과학적" vs 전문가들 '실명 비판' 
'전문가의 과학적 의견' 강조해온 원희룡 장관
김건희 일가 특혜의혹 등 '비과학적 선동' 주장
그러나 종점 변경 과정·근거에 대한 의혹 여전
우석진 교수·이찬우 학회장·A박사의 '물음표' 
https://www.nocutnews.co.kr/news/5982117 

 

원희룡 취임날 ‘김건희 라인’ 첫 내부보고 있었다
노컷 “尹 취임 직후 ‘김건희 라인’ 종점안 논의 최소 16차례”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4867 

 

'답정너' 양평군? '공흥 특혜' 공무원, 5년 전부터 '변경안' 준비 정황  
'공흥 특혜 의혹' 양평군 공무원 A씨…2017년에도 '강상면 종점안' 구상
변경안에는 '강하대교' 강조…정체 해소 못할 가능성 인지했을 수도
원안 대비 500억 더 드는 변경안…경제성 문제도 인식한 듯 
https://www.nocutnews.co.kr/news/5981151 
( 공흥지구에 이어 양평에서 한탕 더 하려고 했나요? ) 

 

전진선 "양평군민, '김건희 땅' 얘기 말라"…총대 멘 양평군수 
'여론몰이' 우려에도 양평고속道 변경안 총력
전 군수 "땅 더 있다고…그런 의혹 제기 때문에"
앞선 설명회, 서명운동서도 변경안 '최적' 강조
김건희 일가 사건 기소된 국장도 브리핑 나서
"한쪽만으로 호도 우려, 국민들 납득 어려워"
양평군 "지역 위한 활동일 뿐, 여론 조성 아냐" 
https://www.nocutnews.co.kr/news/5979557 

 

뒤죽박죽 '김건희 라인' 터널·교량…"1km마다 교량 설치?" 
강상면안, 터널 9개·교량 15개→터널 19개·교량 26개
강상면안이 양서면안보다 교량·터널 수 훨씬 많아
"1km마다 교량, 1.5km마다 터널 설치해야…납득 어려워"
진성준 "함량 미달 보고서로 국책사업 추진…심각한 문제"
국토부 "환경평가는 초안부터 시작…조작 이유 없어" 
https://www.nocutnews.co.kr/news/5978781 

 

양평道-춘천道 같이 묶고도…국토부 "연계 계획 없다" 
2021년 국가도로망계획…두 노선 모두 '동서9축'
도로망계획상 양평道 종점…'양서면' 방향
예타 4개월 뒤 계획 반영…두 노선 연계 가능성
전문가 "노선 방향상 장기적 연결 짐작"
국토부 "연계 계획 없어…단순 지선 정리일 뿐" 
https://www.nocutnews.co.kr/news/5978030 
( 국가 노선 계획은 올해 3월까지도 변경 없이 이어져온 것으로 파악 ) 

'원안 예타 통과'로 포상까지 한 양평군…왜 급변했나 
2017년 4월부터 최근까지 경기도·양평군의회 회의록 분석
양서면 원안 예타 통과에 '포상'까지 한 양평군
지난해 12월까지도 '교통 체증 완화' 등 이유로 원안 추진 기록 
https://www.nocutnews.co.kr/news/5978016 

 

< 2023년 3월 30일자로 공고된 윤석열 대통령의 정기재산변동 신고사항 내역 >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img_pg.aspx?CNTN_CD=IE003176232 

 

[단독] 원희룡의 "내가 백지화 결정"…절차상 가능한가? 
계획 변경에 도로법상 필요한 도로정책심의위 열리지 않아
경기도 등 해당 행정청에 사전에 알려야 했지만 미통보
기재부와 협의하라는 국가재정법 미준수도 논란
유승민 "대형 국책사업인데 왜 국토부 장관 혼자서"…국토위 관계자 "절차 무시 해명부터 해야" 
https://www.nocutnews.co.kr/news/5976777 

서울-양평고속道…'강상면안'이 예타서 빠진 이유 
예타 '서울-춘천고속道' 교통 분산 효과 포함
강상면안보다 양서면 종점이 최적 입지
'종점 변경안' 국책사업 종합적 목적 역행
예타 위원들 "춘천고속道 연계 광역교통 목적"
강상면 종점 거리, 비용, 시간 등 불리
강상면안 주장 국토부, 춘천道 체증 완화 언급 無
전문가 "지역 사업 아닌 '국책사업' 종합적 검토"
국토부 "춘천고속道 연결 근거 없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976800 
( '사업목적' : '본 사업은 수도권 제1순환선 및 서울-춘천 고속도로의 교통 정체를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업 목적'이 '처가 땅값 올리기'로 바뀐 건가? ^^;  ) 

 

김동연 "경제부총리였다면 원희룡 해임 건의…백지화 철회해야" 
김 지사 12일 '서울-양평 고속도로' 관련 입장 발표
"국책사업 장관 말 한마디 뒤집혀…국민 겁박"
"도대체 누가, 왜, 어떤 절차로 노선 변경 밝혀야"
"시?종점 바뀌고, 55% 변경…신규노선이나 마찬가지"
"백지화 철회하고, 가장 빠르게 재추진해야…" 
https://www.nocutnews.co.kr/news/5975497 

 

'양평道' KDI 예타안 놔두고 민간 용역안 채택한 국토부  
'강상면 종점' 제안한 업체, 尹 인수위 때 용역 착수
수정안 최초 보고는 원희룡이 받아…결국 예타안 밀어내
국토부, 용역 4개월만에 수정안 거론…단일표기까지
"수정안이 경제적" 주장하지만 구체적 근거는 비공개 
https://www.nocutnews.co.kr/news/5975232 
( "기재부 입장에서 보면 아슬아슬한 사업인 반면, 국토부는 비용이 추가되는 대안을 낸 셈인데 어떤 절차와 분석을 거쳤는지 구체적인 자료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 2022년 2월 21일 '서울-양평 고속국도 타당성조사(평가) 용역'에 대한 입찰 공고를 게시 -> '경동엔지니어링'이라는 업체가 3월 15일 최종 선정 -> 29일부터 타당성 조사에 착수
cf.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출범 시점이 3월 18일 ) 

 

"원 장관 황당‥이미지 다 무너져", "보수 일거에 구해낸 전사" 
https://v.daum.net/v/20230711150000318 

 

말바꾼 국토부 “강상면 종점 첫 제안, 양평군 아닌 설계회사” 
국토부, 불거진 의혹 조목조목 반박
“대안노선이 경제성 월등히 높아”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099549.html 
( 계속 변명 스텝이 꼬일 듯~ ) 

 

이 판은 나가리야 > 
https://jangdori.tistory.com/352 

 

김건희 일가 선산이라 개발 못한다? 이미 등록전환·지목변경 등 ‘작업’ 
“김건희 여사 특혜 없다”는 정부·여당 주장 팩트체크 
https://www.khan.co.kr/politics/politics-general/article/202307100600015 


[단독] 강하 주민들 "2년전 'IC 설치' 요구 때 강상면안 없었다" 
"IC요구뿐, 강상 종점 논의조차 없었다"
"당시 강하IC는 운심리 방향의 의견안"
2년 전 간담회 자료 등에도 IC 신설 내용뿐
보고서 내 노선·종점 변경 등 내용 無
강상면 종점안의 '김건희 라인 강하IC'와 위치 달라
양평군 대안1 양서면 종점안 노선에도 강하IC 담겨 
https://www.nocutnews.co.kr/news/5974066 
( 당초 강상면 종점안에 대해 '사업비 증가가 예상되고 경제성 재분석이 필요하다'는 군의 입장과 달리, 국토부가 더 적극적으로 강상면안의 타당성을 강조하고 나선 양상 ) 

 

최재관 "두쪽 난 양평…1안 가면 모두 축제, 김건희 빼고" 
예타 통과 근거, 두물머리 교통정체 해소
국토부, 경제성 무시한 비상식적 결론
원안 노선 변경?…김선교, 원희룡 때문
'강하 IC' 주장 맞지만, 종점 변경은 아냐
양평 군민들, 양서 종점-강하 IC 원해 
https://www.nocutnews.co.kr/news/5973679 

 

‘양평 종점’ 옆 김건희 일가 땅, 반경 5㎞ 안에 ‘축구장 5개 크기’ 
재산공개 때보다 17곳 많은 29개 필지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9225.html 

양평 고속도로·김건희 여사 땅…팩트만 추렸습니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7718780 

 

원희룡 "선산 개발?" 반박에도…김건희家, 수년걸쳐 개발 정황 
원희룡 "조상 무덤이 있는 땅, 개발하겠나" 주장
2003~2008년 등록전환·필지분할·지목변경, 개발 준비 정황
국회에서 "땅값 56배 상승" 지적 이미 있어…원 장관 "몰랐다" 배치 
https://www.nocutnews.co.kr/news/5973405 

 

정부여당이 거짓말을 자꾸 하고 있다 > 
https://www.facebook.com/permalink.php?story_fbid=pfbid02N3PHDBCqb9o3P1u9csVW7on8uBL76rgJsxmVUccZ5Kr1pcbrnRGXuScQTDEihgtfl&id=100002014420228 

 

민주당 "정치생명 건다는 원희룡은 알고 있었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972858 
(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국정감사 당시 한준호 의원이 김건희 여사 일가가 보유한 양평군 강상면 일대의 토지의 불법 의혹을 제기했고 원 장관은 관련 질의에 답변 ) 

국토부, 2월부터 '김건희 라인' 강행…특혜의혹 '자초' 
김건희 여사 일가 땅쪽 노선안만 '콕 집어' 의견 요청
국토부, 지난 2월 양평군에 노선안 의견 요청 공문 보내
기존 양서면안은 빠지고, '부정적 평가' 강상면안만 포함 
https://www.nocutnews.co.kr/news/5972668 

 

원희룡 거짓주장 3가지…김건희 일가 땅값 이익 못 본다? 
양평고속도로 백지화에도 커지는 의혹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9113.html 

양평고속 백지화, 국힘도 몰랐다…국토부 실무자들 대혼란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099065.html 

 

“도둑질 걸리니까 없는 일로?”…민주, 진상 규명 TF 가동 
https://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1099066.html 

‘김건희 의혹’ 확산 막겠다며 ‘지역 숙원’ 양평고속도로 백지화 
https://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1098988.html 

 

원희룡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중단, 전면 백지화…다음 정부서 하라" 
김건희 여사 일가 땅 관련 의혹에 '초강수' 대응
"아무리 사실 얘기해도 '가짜뉴스' 못 말려…제 정치생명 걸 테니 민주당도 '간판' 걸라"
국토부 "해당 안, 예타 통과한 기존 안보다 환경성, 경제성 등 면에서 나았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972174 

 

'경제성 없다'던 서울-양평고속도로…돌연 입장 바꾼 국토부 
서울-양평고속도로, 경제성 문제로 10년 간 지지부진
사업성은 미달, 종합평가는 턱걸이…예비타당성 통과
김건희 일가 토지 있는 강상면 종점 변경안 등장
尹 대통령 취임, 국힘 소속 군수 취임 시기와 맞물려
국토부, 사업비 수천억 증가에도 강상면에 높은 점수 
https://www.nocutnews.co.kr/news/5971095 
( * 2021년 4월 예비타당성조사 : 비용 대비 편익(B/C)은 사업 추진 기준인 1.0에 못 미치는 0.82 ->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 기술성 등이 반영된 종합평가(AHP)에서는 기준인 0.5를 가까스로 넘긴 0.508을 받아 간신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 
* 종점을 양평군 강상면으로 할 경우 총연장 규모는 기존 27km에서 29km로 2km 늘어남 )  


‘김건희 고속도로 특혜 의혹’에 움찔?...국토부 재검토 
https://www.newsverse.kr/news/articleView.html?idxno=3738 

고속도로 특혜의혹에 김진애 “尹일가 미래이익까지? 심각한 국정농단”
“김건희 일가 토지 쪽으로 도로계획 변경, 원희룡이 덮으려한들 덮일까”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4818 

김건희 일가 땅 쪽으로 계획 튼 고속도로 종점…특혜 의혹 
국토부, 논란 일자 “전면 재검토”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8260.html 

 

강득구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尹 처가 특혜 또 우연?" 
국회 소통관에서 종점 변경 의문 공개질의
주민들도 모른 채 진행된 이유 등 의문 제기 
https://www.nocutnews.co.kr/news/5967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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