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암과 다산 사이

블로그 이미지
문패 달고 보니까 넘 커다란 이름이네요 ^^; 행여 고래 등 사이에 끼인 새우가 되지 않기를 ㅎㅎ 연암은 고미숙님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에서, 다산은 '다산연구소' (http://www.edasan.org)에서 삘 받았슴다. 잼난 놀이터가 되었으면... ^^
by 명랑만화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05-09 08:02

☞ https://ya-n-ds.tistory.com/2583 ( '포켓몬 고' )

☞ https://ya-n-ds.tistory.com/2986 ( IT 이슈 )
☞ https://ya-n-ds.tistory.com/3798 ( 줌인 문화 - 너튜브, SNS, 클럽하우스 ) 

☞ https://ya-n-ds.tistory.com/569 ( 게임 산업 & 인터넷 중독 )

 

 

메타버스 탑승할 시간, 이번 정류장은 제페토 
2018년 출시된 네이버Z의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는 ‘Z세대의 놀이터’로 불리며 성장 중이다. 기자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서비스인 제페토를 체험해보기로 했다.
https://www.sis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82 

 

VR 대중화의 걸림돌이 고작 멀미 때문이라고? 
멀미가 VR의 대중화에 어느 정도 걸림돌로 작용할까? 기기의 장시간 착용이 가능한가에 대한 질문도 있다. 공간과 시간의 제약도 존재한다. VR에 대한 오해와 메타버스의 한계를 짚었다.
https://www.sis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843 

‘파퓰레이션:원’ VR 보급의 기폭제 될까? 
‘배틀로얄’이라는 게임 장르를 통해, VR(가상현실)이라는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감정에 눈떴다. ‘파퓰레이션:원’이라는 게임을 통해 매일 밤 목숨을 건 경쟁이 주는 집중, 열정, 활기를 느낀다.
https://www.sis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30 

 

남북정상회담 피날레 '하나의 봄' 누가 만들었나
http://www.nocutnews.co.kr/news/4962883
( 닷밀 )

 

가상화폐와 결합해 돌파구 찾는 VR·AR
http://www.etnews.com/20180130000253

 

페이스북, 증강현실 제작 도구 'AR 스튜디오' 출시
http://www.nocutnews.co.kr/news/4892184

 

애플 'AR 헤드셋' 개발, 삼성 '기어 VR'로 테스트중
자체 AR 운영체제 개발버전 rOS 탑재…헤드셋, 2020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
http://www.nocutnews.co.kr/news/4874831

 

[Tech & BIZ] VR시대? 지금은 'AR 시대'
쇼핑·교육 교재·게임 등 현실에 가상 이미지 입혀
http://v.media.daum.net/v/20170701030424156

 

증강현실로 배우는인체 해부 - Project Esper -
scent.ndsl.kr/site/main/archive/5117

 

[Tech & BIZ] 게임, AR·VR 속으로.. 수퍼마리오.. 파이널 판타지..
http://v.media.daum.net/v/20170617030330817

 

[Tech & BIZ] 'AR 안경'을 쓰자 또 다른 현실이…
현실에 들어온 'AR'
http://v.media.daum.net/v/20170408030314591

 

VR로 촛불 ‘원격참가’ 해볼까
가상현실(VR)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기업들은 VR 기술 기업을 앞다퉈 합병한다. VR 기술의 발달로 360° 영상을 볼 수 있게 되면서 ‘원격 존재’의 실현이 가능해졌다.
http://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27831

 

HTC VR 헤드셋 바이브, 14만대 판매 돌파 …글로벌 공략 시작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6112507222338227

 

픽셀 XL과 구글 데이드림이 만들어가는 프리미엄 모바일 VR의 미래
http://www.itworld.co.kr/news/102078
(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 센서, 그리고 이들을 매끈하게 조율하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

 

인텔, '보크' 인수···실시간 스포츠 VR 중계 역량 강화
http://www.ciokorea.com/news/31840

 

'VR이 산업을 바꾼다' 여행·유통·부동산 등은 어떻게 달라지나
http://www.ciokorea.com/news/31671

 

구글 VR플랫폼 '데이드림' 수 주 내 출시될 듯
http://daily.hankooki.com/lpage/ittech/201608/dh20160824164511138240.htm

 

가상+현실…인텔, 융합현실(MR) 비전 공개
크르자니크 CEO, 무선VR 기반 프로젝트 알로이 선보여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817065902

 

'사이버 섹스'보다 '포켓몬고'가 좋은 이유?
[성현석의 토이 스토리] 게임의 미래, VR 아닌 AR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39040
(  VR은 결국 사람을 기계 안에 가두는 것입니다... 반면, AR은 사람이 기계를 들고 진짜 세상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

 

현실로 다가온 VR 게임… 인텔 6세대 CPU가 해답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 VR, AR 개발자에게 최고 성능을 제공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216

 

트위터, AR-VR 전담팀 구성...반전 노리나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629082127

 

증강현실·가상현실 게임 줄이어…닌텐도 '포켓몬 고' 내달 출시
소니·MS도 하반기 가상현실 게임·게임기 내놓는다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60616145313577
http://thegear.co.kr/12146

 

소니의 VR 게임 체인저
http://www.sedaily.com/NewsView/1KXLL0C9PW/GD05

 

"VR 대중화, SSD 확산처럼 빠를 것"
하드웨어 준비는 완료, 2년 이내 콘텐츠 수급 시점 주목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602153051

 

구글의 미래 '안드로이드 N'에 담았다…VR 플랫폼 '데이드림' 공개
http://www.nocutnews.co.kr/news/4595419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605191016001

 

< There's more evidence that Apple is working on a VR headset >
http://www.techinsider.io/apple-just-patented-a-vr-headset-2016-3

 

세계 최대 포르노 업체, VR시장에 본격 진출
폰허브, VR포르노 섹션 추가
http://media.daum.net/digital/internet/newsview?newsid=20160324074801192

 

공포ㆍ중독도 가상현실로 극복한다
김재진 강남세브란스 정신의학과 교수
발표ㆍ고소 공포 상황 구현해 훈련
임상시험 참가자 90% 증상 완화
“놀이처럼 치료하는 시대 곧 올 것”
http://www.hankookilbo.com/v/8b86ec924c21482b9ff9d4859efa0eea

 

[동영상]가상현실로 고소공포증 치료?..삼성 '비 피어리스'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sview?newsid=20151014162251085
( Good idea~ )

 

삼성·LG도 자체 플랫폼 추진… `VR콘텐츠` 생태계 확산 시동
삼성 '밀크' 연계 방안 추진
LG 통합플랫폼 구축 검토중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030702101031780001

 

차세대 플랫폼 가상현실(VR)이 넘어야 할 산과 가능성
http://platum.kr/archives/56370

 

HTC, VR로 과거의 영광 재현할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731846612582992

 

스마트폰도 PC도 필요 없는 올-인-원 VR헤드셋 ‘Sulon Q’
http://thegear.co.kr/11272

 

눈길 가는 아이폰용 VR 헤드셋 '이온VR'
http://thegear.co.kr/11231

 

가상현실(VR) 급부상...기가 와이파이가 뜬다
http://www.etnews.com/20160309000281

 

[미래기업 포커스]VR콘텐츠 강자 `에프엑스기어`
http://www.etnews.com/20160309000226

 

LG전자 HE사업본부, 독자 VR 개발 추진…사용자 움직임 인식해 반영하는 진화형
http://www.etnews.com/20160309000233

 

레드로버, 중국 쑤닝그룹과 가상현실(VR) 테마파크 만든다
http://www.etnews.com/20160309000135

 

VR 대세론, 어디까지 믿을 수 있나?
글로벌 ICT기업 'VR산업은 새로운 먹이'
http://www.sciencetimes.co.kr/?news=vr-%EB%8C%80%EC%84%B8%EB%A1%A0-%EC%96%B4%EB%94%94%EA%B9%8C%EC%A7%80-%EB%AF%BF%EC%9D%84-%EC%88%98-%EC%9E%88%EB%82%98

 

VR·증강현실… 'ICT 게임체인저' 글로벌무대 대격돌'
MWC 2016' 22일 개막… 삼성·LG전자 신제품 대거 선보여
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602/e20160221180142144410.htm

 

인텔, 이스라엘 VR 스타트업 인수
스포츠 경기에 VR 기술 접목...인수금액 최소 1억5천만달러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310075219

 

스웨덴 맥도날드 "VR 결합한 해피밀 세트 판다"
총 3천500개 한정 판매, 전용 스키 게임에서만 작동
http://www.cnet.co.kr/view/100147230

 

VR은 과연 당장 닥친 미래 먹거리일까?
http://thegear.co.kr/11146

 

VR의 시대가 온다. 오큘러스부터 기어 360까지
http://thegear.co.kr/11036

 

애플, 수백 명의 가상 현실 비밀 연구팀 구축
http://thegear.co.kr/10817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4304)
올드Boy다이어리 (528)
올드Boy@Jeju (83)
올드Boy@Road (129)
올드Boy@Book (57)
숨은길찾기 (14)
스펙트럼 (104)
우물밖엿보기 (32)
교회에말걸기 (225)
이어지는글들 (52)
하하호호히히 (73)
어?...아하! (121)
대한늬우스 (1570)
세계는지금 (255)
차한잔의여유 (64)
La Vita E Bella (229)
좋은나라만들기 (91)
트위터세상 (67)
사람&말 (586)
호모파베르 (20)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