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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암과 다산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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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패 달고 보니까 넘 커다란 이름이네요 ^^; 행여 고래 등 사이에 끼인 새우가 되지 않기를 ㅎㅎ 연암은 고미숙님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에서, 다산은 '다산연구소' (http://www.edasan.org)에서 삘 받았슴다. 잼난 놀이터가 되었으면... ^^
by 명랑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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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9 00:01

http://ya-n-ds.tistory.com/1053 ( Too much smart? )

 

http://ya-n-ds.tistory.com/762 ( TGIF 시대 )

 

http://ya-n-ds.tistory.com/2945 ( e스포츠협회 논란 )

 

 

정신과 의사들의 음모라고?
https://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4829
( "‘기업하기 좋은’ 환경만 좇으면 ‘악마의 환경’이 된다." )

 

"게임중독 연구논문, 테트리스와 LOL도 구분 안해"
WHO 질병코드 부여된 증상, 4배 정도 증가해
게임중독이 아니라 게임이용장애라는 용어 사용
게임중독 논문들 분석해보니.. 근거 탄탄치 못해
게임 매출감소? 주요 매출처는 어차피 40대 남성
게임 때문에 사회적 활동 잘 못하는 사람들 존재
장애판단은 의학뿐 아니라 사회적 영향도 고려해야
선정적 광고, 사행성 조장 등은 어느 정도 규제 필요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강화된다는 우려 있어
의학-사회과학 공동연구 할 수 있는 조건 마련해야
https://www.nocutnews.co.kr/news/5160459 

 

'게임중독=질병' 도입 두고 부처 간 이견…게임 산업 영향 두곤 평행선
복지부 "도입 필요…산업 영향無" vs 문체부 "WHO에 이의제기…게임 산업 위축 우려"
'게임중독 질병코드 적용 결정권한' 통계청 "WHO 新질병코드, 무조건 따른다고 말 못해"
https://www.nocutnews.co.kr/news/5157518

 

'게임중독도 질병' WHO 만장일치 통과...게임업계 강력 반발
보건당국, 6월 '민관협의체 구성 ' 후속작업 착수
업계 "게임.콘텐츠산업 뿌리째 흔들려"..."국내 도입 반대"
https://www.nocutnews.co.kr/news/5156913

 

"게임중독, 질병으로 관리" vs "게임이 무슨죄? 마녀 사냥"
  <이해국 가톨릭대 교수>
게임중독은 질병, 전세계적 공감대
자의적 기준? 전문가 면접통해 판단
중독예방으로 건전한 게임문화 가능

  <위정현 중앙대 교수>
게임이 질병? 강력한 반대여론 존재
게임은 청소년들의 놀이문화일뿐
질병 정의내리면 정신과 의사 이득
https://www.nocutnews.co.kr/news/5147825

 

정재승 "게임중독은 도파민 문제...해법 있다"
게임하며 도파민↑, 뇌 보상시스템 자극
중독 해법? '하지말라' 보다 '다른 즐거움'
http://www.nocutnews.co.kr/news/5020394 

 

새로운 게임 세대 성향…'폐인·반사회성'과는 정반대
http://www.nocutnews.co.kr/news/4963083

 

게임장애가 ‘질병’이 된다면?
세계보건기구가 국제질병분류(ICD)를 개정하면서 ‘게임장애’를 질병으로 포함하는 방안을 고려하겠다고 발표했다. 게임장애가 질병으로 정의되면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업계의 반발이 거세다.
http://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1537

 

“게임장애는 보건의 영역”
http://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1538
( 부분유료화(Free-to-Play) 게임 : 사람들이 오래 플레이하고, 지속적으로 아이템을 사야 돈이 벌리는 구조. WHO가 ICD-11을 내놓은 배경 중 하나 )

 

美·유럽 "확률형 아이템은 도박"…게임업계 '화들짝'
"어린이·청소년 보호해야" 목소리 커져…유럽·美 실태조사·규제법 마련 나서
http://nocutnews.co.kr/news/4882525

 

리니지M 사행성 논란…개인방송 '한탕주의' 자극
희귀 아이템 확률 로또 당첨 수준…자극적인 개인 방송 '노이즈 마케팅' 논란
http://www.nocutnews.co.kr/news/4816461

 

게임산업 위기 초래한 사행성 마케팅
게임 산업 전반에 위기의식이 팽배하다. 사드 배치 때문에 중국 정부는 한국 게임의 신규 유통 허가를 금지했다. 각종 규제와 잘못된 마케팅도 산업을 위축시켰다.
http://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29200
( 게임유통사의 마케팅 전략 : 사행성 강화, ‘확률형 아이템’ 판매' -> 자율규제? ^^; )

 

설계된 중독: '와우'은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나?
http://deepr.kr/60
( 도파민 -> '행위중독', A-B 테스트 )

 

'있어빌리티' 욕구..30대 유부남, 돈 많은 총각 의사인 척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60521010919579

 

[Why뉴스] "복지부는 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관리하려하나?"
http://www.nocutnews.co.kr/news/4556095
( 한 쪽에서는 게임산업을 진흥하겠다면서 한 쪽은 게임을 질병으로 관리하겠다는 모순된입장을 보이면서 국민들도 헷갈리고 있다. )

 

[게임 좌담회] 전세계가 한국 인력에 눈독, 대책 없는 정부와 기업
http://ppss.kr/archives/35355

고객님은 지금 ‘시간’을 구매하고 계십니다 ( 이종대 )
<애니팡 2>가 표절 논란에도 불구하고 순항하는 데는 중·장년층의 힘이 컸다. 구매력 높은 충성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성패를 좌우한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9676

야자부터 ‘셧다운’ 하자 ( 편해문 )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569

삼성에게도 ‘삥’ 뜯어보시든가요
게임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겠다는 정부와 새누리당의 논리는 ‘긴급조치’에 가깝다. 이런 식이라면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전도 예외가 아니다. 삼성에게도 매출의 6%를 발전기금으로 내라고 할 수 있을까.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422
( 새누리당, 한국 게임업계가 만만한가 보다 ^^; )

"인터넷 게임도 중독성이 있나요?"…국민 72% "그렇다"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682932

부모님 폰에 게임 놓아드리니 매출이 뜨끈뜨끈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는 거의 유일하게 직접적 매출을 발생시킨다. 특히 애니팡은 중·장년층 사용자가 많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359

셧다운제부터 게임중독법까지…국내 게임산업은 '먹구름'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668390

카톡없이 100만 흥행 신화
타워오브오딘 50일만에 기록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639782

"32조 불법 눈 감고 5천억 합법시장 족쇄"
Interview -최관호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299203

고스톱머니 하루 1만원 제한
게임업계 외국 상례 달라 역차별…풍선효과 불법 사이트 양산 우려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297294

[산마루서신] 인터넷 중독과 치유
http://www.sanletter.net/letter/lastview.asp?mailbox_idx=3815

청소년 인터넷 중독자 유체이탈 취약?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178867

인터넷 중독 청소년 지능 떨어진다
이해력·어휘력 등 저하… 두뇌발달 악영향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036107

'반쪽'짜리 셧다운제 논란
청소년 심야 게임 제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970302

정부 규제 도끼눈 떴는데 대놓고 '아이템 현금거래'?
'e게임'이 위험하다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925647

블리자드 '아이템 현금거래' 추진 술렁
디아블로3에 '화폐 경매장'…게이머 아이템 소유권 인정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877372

사이버 중독 벗어나는 ‘6단계’ 비법 
사이버 중독, 이렇게 탈출하라
http://www.iwithjesu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85

16세 미만 '셧다운제'…국회 본회의 통과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789974

가난하고 어릴수록 인터넷 빠진다
저소득층·한부모·다문화가정의 자녀 중독률 높아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734996


요즘 아이들 '욕중독'에 빠졌다
컴퓨터게임·또래집단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습득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77841


신작게임들 또 '막장'인가
'무림영웅' 등 노예시스템 채용 자극적 설정 '논란'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50089

청소년 심야 게임접속 제한
문화부 '게임 과몰입' 예방대책… 9월부터 '메이플스토리' 등에 적용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44832


'컴퓨터 게임' 몰입하다 돌연사! 그 비밀은?
[메디컬 피트니스] 움직이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하다!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60100409073210

신생아 굶겨 죽인 부부, 사이버 가상 딸엔 '지극정성'
게임 '프리우스'서 가상 딸 양육일기까지 쓰며 키워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08704

"게임 말리는 부모는 적군"
서울 초등생 실태조사…부모 살해 충동 등 폭력게임 중독 심각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99203

"간접충전 금지법은 죽으라는 얘기"
정치권 입법추진에 게임업계 "게임포털 비즈니스 모델 자체 부정하는 것 " 반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286640

초중고생 52만명 게임중독… 저학년일수록 심해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285477

'리니지 오토' 규제 무산… 네티즌 '부글부글'
소보원 "계정 영구정지는 부당" 판결…"가해자에 면죄부, 게임산업 무지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282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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