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ya-n-ds.tistory.com/1162 ( SNS & 선거법 )
☞ http://ya-n-ds.tistory.com/2019 ( 애플, 구글, 페이스북 )
☞ http://ya-n-ds.tistory.com/1053 ( Too much smart? )
☞ http://ya-n-ds.tistory.com/1175 ( 블로그, 페북, 트위터 )
☞ http://ya-n-ds.tistory.com/2598 ( 뉴스 @TGIF 시대 )
머스크가 인수한 'X'의 파산 가능성은?
https://www.bbc.com/korean/articles/c72vyp87945o
메타 ‘스레드’ 16시간 만에 이용자 3천만명…트위터, 소송 예고
https://www.hani.co.kr/arti/economy/it/1099191.html
머스크 인수 한 달…트위터, 연결 대신 ‘유해한 말’이 쌓여간다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070355.html
( 대체 문구 기능 등을 담당하던 ‘접근성 기술팀’ 전체를 해고
“민주주의 강화를 위해 표현의 자유를 증가시켜야 하지만, 완전한 표현의 자유를 허용하는 사이트는 혐오 게시물, 스팸, 포르노그래피, 괴롭힘, 신상털기, 폭력 선동으로 넘쳐나게 된다” )
----- ~2018년
유튜브 제국 만든 인터넷 규제국…'15초 광고' 억울한 네이버
[유튜브 쇼크③]유튜브 키운 건 정부? 인터넷 실명제·미네르바 사태 '유튜브 쏠림 부추겨'
유튜브 5초·네이버 15초 광고 "네이버 안 봐"…유튜브 풍부한 콘텐츠·낮은 진입장벽
http://www.nocutnews.co.kr/news/5018876
( 정부도 기업도 거꾸로 가고 있었네요 ^^;
"망 사용료 면제와 조세회피 의혹 + 2007년부터 시행된 인터넷 실명제 + 2009년 7월 말 시행된 저작권법 삼진아웃제 + '미네르바 사태'로 대표되는 정부의 인터넷 검열
+ '15초 광고' - 플랫폼과 방송사 간 계약, 광고 수익의 55%는 콘텐츠 제작사, 35%는 스마트미디어랩(SMR)
+ 네이버TV와 카카오TV('셀럽 콘텐츠') vs. 유튜브(일반인 콘텐츠) + 진입 장벽 + 유튜브의 크리에이터 우대" )
[재판정] 쌤스타그램 속 내 아이 "초상권 침해" vs "그 정도는 OK"
http://www.nocutnews.co.kr/news/4952675
[Tech & BIZ] 인터넷 선물한 선구자들… 필요에 의한 발명이 세상 바꿨다
인터넷·PC 발명 테일러
원거리의 컴퓨터 케이블로 연결.. 인터넷 전신 만들어'
웹의 아버지' 버너스 리
웹 페이지 만드는 규칙·프로그램 발명해.. 네트워크 비효율 개선, 인터넷 대중화 이끌어
http://v.media.daum.net/v/20170422030335362
보나마나 이 기사도 아무도 안 읽을 거야
[박상현 칼럼] 구글이 페이스북에 뒤쳐진 진짜 이유… 뉴스의 원형은 입소문이다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24675
페북은 언론을 구원할 수 있을까
http://www.hani.co.kr/arti/society/media/757322.html
'있어빌리티' 욕구..30대 유부남, 돈 많은 총각 의사인 척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60521010919579
트위터, ‘트윗’으로 드론 조종하는 특허 등록
http://www.bloter.net/archives/246712
페이스북·구글·트위터..IT 3형제의 테러 대처법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sview?newsid=20151208101704312
트위터는 왜 죽어가는가(그리고 거기서 얻을 교훈은 무엇인가)
http://www.huffingtonpost.kr/umair-haque/story_b_8429164.html
페이스북에서 게시물 검색하기 Tip
http://holysea69.tistory.com/89
( 원했던 Tip ^^ )
블로그의 위기와 미래: 앤드류 설리반이 물러나는 게 블로깅의 미래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는가
http://ppss.kr/archives/36951
페이퍼가 종이신문 확 바꾸겠네 ( 임정욱 )
세상에 등장한 지 10년 된 페이스북. 시가총액 172조원에 이르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번에 내놓은 모바일 앱 ‘페이퍼’도 호평을 받고 있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9296
페이스북 10주년…저커버그 "모든 사람을 연결하겠다"
'10년 발자취' 인포그래픽 공개·'회상하기' 기능 오픈
http://www.nocutnews.co.kr/news/1178718
플랫폼, 세상을 바꾸는 ‘멍석’
플랫폼 전쟁의 시대다. 트위터·페이스북 같은 소셜 미디어와 더불어 팟캐스트와 카카오톡 등도 새로운 이슈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 나타날 때마다 새로운 승자가 등장했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9054
‘1트윗 3결재’는 소셜 위기로 가는 지름길 ( 이종대 )
소셜상 위기를 겪지 않으려면 평상시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원인이 될 일을 만들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 사후를 대비해 챙겨둘 게 몇 가지 있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976
“매는 한 번에 몰아서 짧게 맞는 게 좋다” ( 이종대 )
트위터 일일 버즈양 3000건 이상으로 비화된 이슈는 기업의 과실과 관계없이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대응 방법은 파격적이어야 한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845
삼천 번 입에 오르면 ‘공적’이 된다 ( 이종대 )
트위터의 이슈 확산력은 다른 미디어에 비해 빠르다. 기업이 불미스러운 일로 트위터에서 일일 언급량이 3000건이 넘으면 위기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763
SNS가 평등하다는 착각을 버려 ( 이종대 )
소셜 공간에서 이슈가 형성되고 확산되는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다. 봉건형’과 ‘유유상종형’. 그 양상으로 볼 때, 소셜 세계는 평평하지 않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71
청소년들이 페이스북에서 트위터로 옮겨가는 이유
http://newspeppermint.com/2013/10/27/teenagersproveficklewhenchoosingsocialnetwork/
보다 큰 ‘소셜 중화’, 모르면 뒷북친다 ( 이종대 )
중국의 소셜 플랫폼 서비스가 성공한 모델을 모방하는 ‘추종자’ 전략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중국 시장의 특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11
사생활 침해? ‘10초’ 후면 사라져요 ( 명승은 )
데이터 양과 시간을 제한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한 용량’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소통 도구로 여겨진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10
슬퍼 말고 재잘거려…정치의 계절에 또 폭발할 거야
[토요판] 커버스토리 트위터의 사람들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606737.html
광장에서 ‘대나무숲’으로, 폐쇄형 SNS 시대 ( 이종대 )
트위터 등 개방형 SNS 열기가 사그라지고 카카오스토리 등 지인들 간의 네트워크가 인기다. 보수 시대의 기표이기도 하다.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944
또다른 소통창구 트위터 속 '대나무숲'…역기능 우려 목소리도
직장·세상에 불만 토로하는 장으로 유사 계정 증가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258691
[이동형 IT칼럼]진화하는 인터넷 검색 패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210326599594848
2012 트위플 혁명 1. ‘트위플 혁명’ 선거를 점령한다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512819.html
2012 트위플 혁명 2. 트위터 하다보니, 정치가 야구만큼 재미있더라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513077.html
새로운 권력 트위터
http://soodapower.khan.kr/5
4억명 인맥의 힘… 검색·게임 시장까지 넘본다
['TGiF 시대'를 해부한다] [4·끝] 페이스북
구글 제치고 접속횟수 1위로 올라서…
80개 언어로 서비스…성장속도 엄청나
인터넷의 3대 이용 목적인 'Community·Contents·Commerce'
모두 해결하는 곳으로 발전 가능성 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6/11/2010061101593.html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뒤집는, 바로 실리콘밸리의 힘이다"
['TGiF(Twitter·Google·iPhone·Facebook) 시대' 해부한다] [3]아이폰
앱 개발업체CEO들이 본 아이폰 성공비결
아이폰용 앱업체 1위 '태퓰러스' 바트 데크렘
"美, 스마트폰으로 IT강국인 한국 추월…
비록 작은 가능성이라도 대박 낼 기회에 투자하는 실리콘밸리 문화 덕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6/04/2010060401854.html
'구글 우주 對 애플 행성'의 전쟁… "구글이 더 강하다"
'구글을 말한다'… 2년간 150명 임직원 인터뷰해 책 펴낸 美 켄 올레타
'구글 이펙트'TV·신문·책·전화·광고… 디지털 넘어 全분야에 파급…
누구나 접속하고 정보 교환, 구글만의 '인터넷 우주' 창조
안드로이드폰 등 내놓으며 애플과 '1인자 싸움' 벌여… 열린 구조에 사업영역 넓은 구글이 훨씬 더 위협적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28/2010052801237.html
세계는 지금 '구글' 당하고 있다
['TGiF (Twitter·Google·iPhone·Facebook) 시대'를 해부한다] [2] 구글
처음에는 검색 엔진으로 시작, 광고·휴대폰 등으로 영토 확장…
마술부리듯 세상의 변화 주도 "21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28/2010052801206.html
['TGiF시대'를 해부한다][1] 트위터
검색 포털이 셀프서비스 식당이라면
트위터는 웨이터가 서빙하는 식당
팔로어 수가 권력… 손정의 29만명
톱스타·유명 CEO도 이웃사촌으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21/2010052100842.html
'마법의 140字' 트위터(twitter) 서비스, 미국의 소통방식 바꾼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 메시지로 인터넷 글 올려라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3/27/2009032700903.html
당신은 누리고 있는가 TGiF시대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21/201005210083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