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암과 다산 사이

블로그 이미지
문패 달고 보니까 넘 커다란 이름이네요 ^^; 행여 고래 등 사이에 끼인 새우가 되지 않기를 ㅎㅎ 연암은 고미숙님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에서, 다산은 '다산연구소' (http://www.edasan.org)에서 삘 받았슴다. 잼난 놀이터가 되었으면... ^^
by 명랑만화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11-24 02:20

http://ya-n-ds.tistory.com/1420 ( 통합진보당 경선 부정... )

** 金氷三님... http://twtkr.olleh.com/presidentYSkim
김재연이가 청년비례대표 선거에는 부정이 발견 안됐는데 왜 그만드라고 하느냐또 항변했구나. 귤 한 박스 샀는데 몇개가 썩어 있으믄 박스채로 환불하는거캉 같다꼬 생각하믄 된다.

통진당 중앙위를 몇 시간 째 보다 보니, 진짜로 '지령'이란게 있는갑다 싶은 생각이 드네. 오늘의 지령은 '성원'으로 물고 늘어져라, 뭐 이런거??? 와인 마시면서 구경하고 있나, 지금?

이석기는 이번 기회 아이믄 지 평생 절대 국회의원 해 묵을 챤스 없다꼬 생각하는 모냥이다만, 나중에라도 지대로 된 국회의원 한번 해묵고 싶으믄 오늘이라도 사퇴하는기 맞을꺼로?

유권자들이 통합진보당에 정당투표를 할 때는 당연히 '공정한 비례대표 선출'을 전제로 깔고 있는기라. 경선에 부정, 부실이 눈꼽만치라도 개입이 됐다믄 그 전제는 이미 와장창 무너진기다. 변명이 필요없다.

명진스님 얼굴보고 봉은사에 시주했더마는, 자승 똘마니가 대신 와서 그 돈으로 도박을 하는기나, 유시민 서기호 얼굴보고 표줬더니 이석기 김재연이 그 표 지꺼라꼬 우기는기나...

'지지는 국민들 느그한테서 받아서 국회에 가지만, 당의 정치적 운영은 오로지 우리 당원들의 뜻과 당의 명예만을 위해서 한다'는 식은 쪼매 곤란하지 않으까?

당원도 아인 내가 할말은 아이다만도, 진상조사보고서가 미흡하기 때문에 받아 들일 수 없다 카는 말은 SRM만 제거하믄 광우병 소 고기도 묵어도 된다 카는 말 하고 뭐가 다르노 싶다.


** 조국님... http://twtkr.olleh.com/patriamea
통진당 당권파가 운영위 결정을 추인할 중앙위를 물리력으로 무산시킨다면 진보정치는 완전 '개망신'! 수십년만에 '용팔이 사태'를 보는 것은 아닐지...부정선거에 이어 또 어떤 '바보짓'이 나올지 염려된다.

정당투표에서 통합진보당 찍은 사람들이이 꼴 보려고 4번을 택한게 아니다. 수가 많다고 하여 계파의 이익이 당의 이익을 압도, 지배하는 것, 정당 바깥 진보적 대중의 눈을 외면하는 것은 망하는 지름길이다.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1번 윤금순 당선자, 부정선거에 아무 책임이 없지만 사퇴 선언했다. 평생 농민운동이 몸바친 사람다운 당당한 선택이다. 다음은?

2. 통합진보당은 공당이지 특정 정파의 사당이 아니다. 비례대표 부정선거의 책임 소재를 철저히 밝히고 합당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당의 미래는 없다. 이번 기회에 환골탈태해야 한다

1.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선거에 책임을 지고 '비례대표 중 최소 1인'은 그만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서 특히 '1인'이 중요하다. 자파중심의 패권적, 불법적 당운영에 책임을 져야 하는 바로 그 '1인'이다.


** 진중권님... http://twtkr.olleh.com/patriamea
결국 당권파의 문제가 다 드러났죠. 1.부정/부실도 마다 않는 도덕불감증 2.사과를 모르는 파렴치함. 3. 당의 의사결정을 방해하는 비민주성. 4. 폭력도 마다 않는 극단성. 5. 제 당의 대표마저 폭행하는 하극상을 통해 드러난 종파성.

단상점거와 이어지는 대표단 폭행은 사건의 성격상 윗선의 '지침'이 없으면 불가능하죠. 그 파장을 생각해 보세요. 일개 똘마니들이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녜요. 누군가 'tac'을 때렸을 겁니다.

어제 상황 복기. 이정희는 사퇴하고 현장을 떠남. 당권파 중앙위원들은 참여당 중앙위원 자격 문제 시비로 필리버스터. 당권파 참관인들은 고성으로 물리적 방해. 안건이 의결되는 순간 양자가 합세하여 단상 점거, 대표단 폭행. 아주 조직적이죠.

어제 통합진보당 중앙위에서 벌어진 사건은 지켜보는 대중들에게 '경기동부연합은 이참에 뿌리를 뽑아야 한다'는 확신을 심어주었을 겁니다. 이정희, 이석기, 김재연, 김선동, 이상규, 우위영 등... 꼭 기억해야 할 이름들입니다.

1. 부정선거 의혹은 공청회로 맞불을 놓고. 2. 이석기는 당원 총투표로 돌파하고 3. 김재연은 사퇴요구 자체가 원인무효라 주장하며 빠져나간다. (4. 중앙위는 물리력으로 저지?) 당권파에선 이렇게 방침을 정했나 봅니다.

당권파보다 더 나쁜 것은 '정치적 냉소와 환멸'입니다. 그래서 진보운동은 뜨거우나 일시적인 정념보다 온건하나 지속적인 정념이 필요하다고 했던 거죠.

NL에선 문제를 정파 간의 권력투쟁으로 몰아가려 할 겁니다. 특정정파에서 자신들에게 위해를 가하고 있다는 식이죠. 속아 넘어가면 안 됩니다. 문제의 본질은 부정선거가 저질러졌고, 그 짓을 획책한 세력이 있으며, 그들은 반성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진보가 거듭나려면 네티즌, 트위터리언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만 놔두면 구 민노당 계열은 적당히 정파 간의 이해조정으로 퉁치자고 할 겁니다. 이 문제, 원칙과 상식에 따라 엄정히 처리해야 합니다.


** 탁현민님... http://twitter.com/#!/tak0518
김문수나 이재오를 보고 이석기를 보며 느끼는 것은 진보의 가치란 그것을 선언하는 것 보다 오랫동안 흔들리지 않으며 스스로를 늘 깨우고 다듬어 가는데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 한인섭님... http://twtkr.olleh.com/truthtrail
한 때의 진보로 <진보영구훈장>을 받은 줄 착각하지 말 것. 시대에 맞춰 자기쇄신 않으면 곧바로 <퇴보>한다. 적법절차+참여민주주의 가치를 꺼린다면 이미 낡은 존재. 진보도 알맹이만 남고, 모~든 껍데기는 가라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4410)
올드Boy다이어리 (530)
올드Boy@Jeju (83)
올드Boy@Road (131)
올드Boy@Book (58)
숨은길찾기 (14)
스펙트럼 (104)
우물밖엿보기 (32)
교회에말걸기 (226)
이어지는글들 (52)
하하호호히히 (73)
어?...아하! (124)
대한늬우스 (1635)
세계는지금 (264)
차한잔의여유 (64)
La Vita E Bella (230)
좋은나라만들기 (91)
트위터세상 (67)
사람&말 (609)
호모파베르 (20)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