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암과 다산 사이

블로그 이미지
문패 달고 보니까 넘 커다란 이름이네요 ^^; 행여 고래 등 사이에 끼인 새우가 되지 않기를 ㅎㅎ 연암은 고미숙님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에서, 다산은 '다산연구소' (http://www.edasan.org)에서 삘 받았슴다. 잼난 놀이터가 되었으면... ^^
by 명랑만화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01-19 13:08

http://ya-n-ds.tistory.com/1218 ( 정봉주님 대법원 판결... )

&& 탁현민님... http://twitter.com/#!/tak0518

슬픔은 하루로 족하고 웃음은 평생으로 부족하다.

울고 자빠지면 지는 겁니다. 웃으며 자빠지면 툭툭 털고 일어나면 되는 거고요. 제가 약속했죠. 웃으면서 싸우는 방법을 알려드린다고. 저는 약속을 지킬테니 여러분은 약속을 잊지마세요

어떻게 그를 보내야 할지에 대해 꼼수다 멤버들과 함께 숙고중입니다. 보내야하는 그를 가능하다면 멋지게 보내주고 다시 멋지게 맞아주고 싶은데 말이죠...

눈물과 구속으로 정봉주를 기억하는 것은 그를 반밖에 기억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는 정치를 웃으면서 바라보게 해주었고, 희망이 얼마나 가볍고 즐거운지 알려주었고, 그것으로 우리가 내년에 웃게될거라는 믿음을 주었음을 꼭 기억해야합니다.

김C가 전화해서 저를 위로하더군요.. 절 위로 할 일이 아니라고 했더니 조용히 이렇게 말하고 전화를 끊습니다. "지금은 서로가 위로가 되어야 할 때인거 같아서..."

@econoyong 올해 하반기에만 벌써 연기금으로 주식 받쳐준다고 몇 조원 해먹었을 거예요, 정권 끝나면 우정국 등 연기금 청와대 지시로 꼴아박은 넘들, 전부 청문회 세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몇개의 별들이 어둠을 단단히 박아놓았다. 생각들이 찬바람에 서걱거린다. 어떤 새벽은 참 길고 모질다.

밤 깊을 수록 별이 빛난다는 것이 희망이다. 백번째 되뇌고 있다.

*******************

정봉주 의원은 26일 월요일 오후 1시에 서울지검에 자진출두합니다. 그리고 교도소로 가겠죠. 조용히 마음과 주변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 jinu20(주진우)

정봉주 의원을 구속하고 그걸 허위사실이라고 판결함으로서 온나라가 다시 한번 BBK와 가카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저는 작가로서 시민으로서 가카와 BBK사이에 엄청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가 자 저도 구속하십시오 제가 허위사실 공표했다면!
- congjee(공지영)


떠나가시는 정봉주 의원님께 일개 시민인 내가 격려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인터넷 서점에서 '달려라 정봉주'를 주문했다.. ^^;;

BBK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 치고~ 수사 결과를 이상하다고 말하지 않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반대로 BBK 수사 결과를 수긍한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BBK 관련 정황에 대해서 정확히 모른다. 이상하지 않은가???
- md_kdh(Daehee Kim)


법원은 정봉주의원을 무죄라하면, 저절로 가카가 유죄가 되는 단순논리를 피하기 어려웠을겁니다. 특히 1,2심 판결은 가카서슬이 시퍼렇던 정권초 2008년이었죠./ 언론인이 모두 언론인이 아니듯, 판사도 모두 판사가 아닙니다. 해보고 겪어보니 그렇더군요.
- mbcpdcho(조능희)

이제 정봉주에게 새로운 깔대기 소재가 주어졌구나. '대인의 풍모에 감화되어 모범수 석방률이 증가했다'라던가, '내 책을 읽고 감동받은 간수들이 내가 달릴 트랙을 마련해줬다'라던가, '매일마다 면회신청객들이 줄을서서 교도소 업무가 마비되었다'라던가...
- _HyewonLee(Hyewon Lee, 이혜원)


현정부에 들어 발생하는 당혹스런 일들 중 하나는 '사법적 정의'와 '상식적 정의'가 계속 충돌한다는 점입니다. 시민들의 소박한 바람은 정치나 법에 의한 민주주의 이전의 '상식에 의한 민주주의'입니다. 우리 민주주의는 또하나의 짙은 그늘을 만들었습니다.
- kim_hoki(김호기)

*******************

&& 최재천님... http://twtkr.olleh.com/your_rights

#정봉주 2/19) 17대 대통령 선거는 2007년 12월 19일로 끝난 줄 알았습니다. 아직까지 대선이 계속 중인 사실, 오늘에야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정봉주 3/19) “선거는 소송하지 않는다.” 미국의 법률 속담입니다. 정치적 표현의 자유가 가장 첨예하게 부딪치고, 가장 광범위하게 보장되어야 하는 곳이 있다면 바로 선거요, 정치입니다.

#정봉주 4/19) 정치적 ‘대속代贖’입니다. 정권 재창출에 실패한, 무능하고 무책임한 범민주 진보진영, 특히 민주당의 대선 패배에 대한 책임을 이제야 정봉주가 대신합니다. 우리를 대신한 정치라는 이름의 ‘제물祭物’입니다.

#정봉주 5/19) 말기적 증상의 특징은 첫째, 과민과 과잉 반응, 둘째, 위기의 원인이 내부에 있음에도 늘 외부로 책임을 전가하는 것, 셋째, 법이라는 이름의 ‘합법적’ 방어력을 총동원하는데 있습니다.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4463)
올드Boy다이어리 (532)
올드Boy@Jeju (83)
올드Boy@Road (131)
올드Boy@Book (58)
숨은길찾기 (14)
스펙트럼 (105)
우물밖엿보기 (32)
교회에말걸기 (226)
이어지는글들 (52)
하하호호히히 (74)
어?...아하! (125)
대한늬우스 (1667)
세계는지금 (265)
차한잔의여유 (64)
La Vita E Bella (230)
좋은나라만들기 (92)
트위터세상 (67)
사람&말 (622)
호모파베르 (20)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